우리나라 주식 중에서는 배당주에 관심이 많은데

맥쿼리인프라, 맵스리얼티1, 신한리츠 다음으로 관심이 가게 되었다.

첫 기(2019.12.31)의 예상 목표 배당수익률을 10%로 잡았는데 구미가 당긴다.

간단한 청약 내용과 일정은 위와 같다.

최근에 공모주 청약이 인기가 있는지 최근 신규로 상장한 기업들의 청약경쟁률이 대단하다.

경쟁률이 높은 것은 1000 : 1에 가깝고, 낮은 것들도 수백 : 1 인 것을 볼 수 있다.

희망공모가 밴드에서 현저하게 낮은 가격으로 공모가가 정해지지 않는 이상 경쟁률이 높게 나타난다.

 

http://blog.naver.com/maui2008/221652047681

 

롯데리츠 애매한 자산구성, 똑똑한 상품화 _ 플레인바닐라

[필진 _ 구르는 이끼]오랜 기간 준비한 부동산 공모상품이 올 10월 선을 보입니다. 지난 3월 홈플러스리츠...

blog.naver.com

네이버 블로그 중에 플레인바닐라라고, 투자자문회사이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곳인데

자주 정보를 얻다가 이번에 롯데리츠 글을 보고 나서 이번 청약은 참가해보고 싶어졌다.

자세한 내용은 위 글에서 볼 수 있고, 내가 주목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첫 기 배당이 10%로 파격적으로 내놔서 주목 받을 것 같다.

첫 기 배당을 공모투자자에게 더 많은 부분 나누어 주기 때문에 솔깃하고, 눈길이 간다.

그만큼 투자해보고 싶은 사람이 많은 것 같다.

뿐만 아니라 다음기부터의 배당수익률도 6.35%로 괜찮다.

2. 어제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낮추면서 우리나라도 금리를 낮출 확률이 높아보인다.

이에 따라 부동산 자산에 관심이 많이 가지게 되고, 가격도 오를 확률이 높아 보인다.

특히 롯데라는 큰 회사가 관리하므로 배당이 안정적으로 나올 것 같아서 더욱 관심이 간다.

 

결론적으로 10월까지 좀 더 생각해보겠지만 롯데리츠 공모주청약에는 참가해보고 싶다.

오히려 공모주 청약 시장이 시끄럽지 않는 이런 시기에 더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특히 10%의 배당수익률을 노리고 참가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상장 후 며칠 안에 일정가격 이상으로 올라가면 팔고 나오는 단기 수익을 노리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