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도메인 주도 개발(Domain Driven Development)가 트랜드다.
사실 트랜드라고 하기에도 조금 웃긴게 예전부터 도메인 주도 개발은 있던 단어였고, 요즘와서 다들 도메인 주도 개발이 괜찮다는 평이 많아진 느낌이다.
내가 느끼기에는 점점 AI의 도움을 받아 코딩을 하게 되고, 개발 지식들이 많이 퍼져 어떠한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점점 더 쉬워지는 추세가 되면서 그 외의 것이 더 부각된 것 같다.
주니어 개발자로써 기술적인 역량이 어느정도 쌓이면 주어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이 되는데 거기에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소가 도메인 지식인 것 같다. 어떤 기능을 구현하면서 pre/post condition을 생각하거나, 해당 기능을 개발하는 목적 그리고 그 기능이 추후에 어떻게 확장되어 나갈지를 생각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지식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는 나는 여러가지 도메인을 경험해 보았다고 생각한다.
커머스, 금융, 광고 등등...
새로운 도메인을 만날 때마다 우리 회사 제품을 더 잘 이해하고, 더 잘 개발하기 위해서 도메인 지식을 쌓고,
해당 분야에 계속 관심을 가지기 위해 노력했다.

요즘에는 광고 산업 쪽에서 일을 하게 되었는데 커머스와 금융 쪽 도메인을 만났을 때보다 훨씬 생소했다.
CPC, RTB, 네트워크 광고 등등
실생활에서 접하기 힘들 말들이여서 그런 것 같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는 회사에서 스터디도 하면서 관련 도메인 지식들을 남겨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지식들을 한 번에 모아놓은 곳이 없어서 내가 정리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처음은 광고 관련된 용어부터 시작해서, 주로 영상 광고 쪽 지식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기에 해당 도메인의 재밌는 스토리도 기록해보고 싶고,
이전에 경험했던 도메인도 기억이 나는대로 기록해보겠다.

'domain knowled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관련 용어 정리 #4  (0) 2024.06.03
광고 관련 용어 정리 #3  (0) 2024.05.29
광고 관련 용어 정리 #2  (0) 2024.05.24
광고 관련 용어 정리 #1  (0) 2024.05.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