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00pen.tistory.com/74

 

nomad coder(노마드 코더) 코코아톡 후기(1)

퀀트(Quant)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 코딩을 배워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원래 그냥 파이썬 공부로 시작하려고 먼저 워니님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속성으로 파이썬 복..

00pen.tistory.com

진도

하루하루 조금씩 코딩을 하다보니 진도를 많이 빼진 못했지만 HTML 부분은 실전+이론 모두 다 끝냈네요. 이정도 해보니까 조금 HTML의 감은 잡히는 것 같습니다. 실전 코코아톡 클론 코딩이 니꼬 쌤이 코딩하면서 설명하는 걸 듣고, 똑같이 따라 코딩을 해보는 것인데 처음에는 이렇게 똑같이 따라하는 클론 코딩이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HTML 강의를 끝까지 들은 지금은 어느새 동영상을 보지 않고 듣기만 해도 어디에 어떤 코드를 쓸지가 어느정도 상상이 가는 갑니다.

Settings

이게 Setting.HTML을 끝낸 모습입니다ㅋㅋ. HTML을 코딩하면 마구잡이로 개체들이 들어가 있는 것처럼 보이고, CSS까지 코딩을 하면 개체들이 위치를 잡고, 예쁘게 변하는 형식입니다. 이제 CSS를 배워서 웹페이지의 모습처럼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HTML,CSS,Javascript를 잘 설명한 그림

그냥 니꼬쌤이 하는 설명 들으면서 하라는대로 하니까 굉장히 편하고, 배우는데 부담이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러나 시험 같은 것이 없으니 혼자서 빨리 진도를 빼지 않는 것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빨리 하면 이 강의를 1~2주면 다 끝낼 것 같은데 저는 HTML부분만 하는데 일주일하고도 반이 걸렸네요...

아무튼 재밌게 듣고 있으니 마지막 CSS부분도 다 들어보고 마지막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